본문 바로가기
  • 큰 자 다운 라이프 스타일
큰 자 다운 큰 자

그날이 안 올것처럼 산다는건 젊음이다.

by 큰자 2023. 1. 17.
반응형

20대는 30대가 안 올 것처럼, 30대는 40대가 안 올 것처럼, 그날이 안 올 것처럼 살기에 젊음이라 부르지 않을까? 누구나 그랬듯이 젊음의 나도 그랬고, 그랬던 난 나이를 먹어 버렸다.

 

어른들로부터 하루를 허투루 살지 말라고 듣었던 젊은이가 나이가 들어 생각해 보니, 앵무새 마냥 대답만 "네"라고 했을 뿐,

그 말이 무슨 말인지 전혀 와닿지 않았었다. 그날이 오니 이제야 좀 와닿을 뿐, 그렇다고 젊은 날을 후회한다는 것은 아니다.

 

누구나 그랬듯이 젊음의 난 고민을 많이 했고, 내 길을 찾으려 노력을 했고, 하루하루를 보면 허투루 살았을지는 몰라도, 전체를 보면 허투루 산 것 같지는 않다. 

 

나이가 들어 봐야 알게 되는 것들이 있다. 나이가 들어 봐야 느끼게 되는 것들이 있다. 나이가 들어 봐야 경험하게 되는 것들이 있다.  젊은 날 아무리 좋은(?) 소리를 듣는다 해도 (그건 어른들의 입장에서 좋은 소리일 것이다) 젊은 나에겐 와닿지 않는 것들이 있다.

 

그렇다고 그게 잘 못되었다고, 요즘 젊은이 들은 말을 듣지 않는다고, 요즘 젊은이 들은 이해를 못 하겠다고, 뭐라 할 것은 아니다.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되는 것 들일뿐이다.

 

나 역시 젊었으며, 젊었던 나에게 좋은(?) 소리 하는 어른들이 있었고, 그 어른들은 나이 든 나를 여전히 젊다고 하고 있으며, 여전히 하루를 허투루 살지 말라 하고 있다.

 

그날이  올 것처럼 살아간다는 건 그만큼 젊은것이다.

그날이 안 올 것처럼 살아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