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큰 자 다운 라이프 스타일
자기 계발

나를 알려면 이것부터 해야 한다.

by 큰자 2022. 12. 23.
반응형

날이 무척 춥다.

겨울이라 추운 것이 당연하겠지만, 이상하리 만큼 너무 춥다. 

이런 날은 집안에 들어앉아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기에 딱이다.

아내와 눈 내리는 창밖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며,

이런저런 대화들을 하다, 아내가 문득 말한다.

 

"오빠, 오빠 참 많이 달라진 거 알아?"

 

"응? 그래? 어디가?"

 

"추운 겨울이 되면 오빤 기운 빠져하고, 피곤해하고,

그래서 가끔 짜증을 내기도 했는데, 올해는 그런 게 전혀 안 느껴져.

그래서 너무 좋아"

 

"내가 지금 그래? 정말 다행이다."

"응!!!"

 

매 해 겨울이 되면 내 기분 맞춰주느라 아내가 참 많이 힘들었을 것을 생각하니 참 마음이 아프다.

 

올해부터 시작한 게 있다면, 책을 읽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올해 목표했던 책 10권 읽기를 오늘 "오은영의 화해"라는 책을 끝으로 그 목표를 달성했다.

 

아내가 말한 것들을 이미 느끼고 있었다.

'오은영의 화해'의 마지막쯤에 이런 말이 나온다.

 

"'나를 알려면 마음의 안정감을 찾아야 합니다.

마음의 안정감을 찾으려면 '나'를 미워하고 혼내서는 안 돼요.

'나'를 인정하고 용서해야 합니다."

 

 

올초 책을 읽기 시작, 얼마 지나자 마음에 여유가 생겼다.

그리고 잠시 뒤 마음에 안정이 찾아왔다.

마음의 안정을 어느 정도 찾았으니, 이제 나를 알아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