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큰 자 다운 라이프 스타일
건강

큰 자가 멀리하는 음식들: 건강과 웰빙을 위한 선택

by 큰자 2023. 5. 30.
반응형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큰 자가 멀리 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여러분은 "어떻게 이 맛있는걸 멀리하고 살 수 있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큰 자가 멀리하는 음식들과 그 이유들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먼저 후라이드 치킨입니다(튀김을 말합니다.) 자,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과거에 치킨을 좋아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 만큼 아니었지만 말이죠.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는 알아차리기 시작했습니다. 내 몸은 모든 기름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 바삭바삭한 겉은 감질나게 할 수 있지만 과도한 기름기는 저의 몸을 무겁고 나른하게 느끼게 하다는 걸 느끼게 되었던 것이죠. 다가 운동과 식단 조절을 시작한 후로 튀겨진 것을 삼키는 데서 오는 죄책감은 저에게 다가왔어요. 그래서 저는 후라이드 치킨(튀김)에 작별을 고하고 활력이 넘치고 죄책감이 없는 가벼운 음식들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일 년에 한두 번 정도 후라이드 치킨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때는 집에서 간단하게 해 먹습니다. 그럼 귀찮아서라도 나중엔 안 찾게 되더라고요.

 

큰자가 멀리하는 후아리드 치킨



다음은 삼겹살 구이입니다. 자, 여기서 현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삼겹살에 아름답게 까맣게 그을린 줄무늬를 보면 누구나 입안이 침으로 고이기 시작할 텐데요. 약간의 지방은 풍미와 육즙을 더할 수 있지만 너무 많으면 기름진 벽돌을 삼킨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허리둘레와 건강을 위해 이 기름진 유혹에 작별을 고하기로 결정했어요. 대신에 보쌈을 해 먹습니다.

 

삼겹살 구이

 

다음은 짜장면인데요. 이 맛있는 음식을 멀리 하는 건 라면만큼이나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자장면에는 지방과 밀가루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멀리하게 되었어요. 대신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홈메이드로 토마토소스에 버무린 쌀면 파스타나 맛있게 볶은 야채 볶음 같은 맛의 단순함, 즉 식재료 각각 본연의 맛들을 즐기면서 영양도 사로잡았어요. 이러한 대안을 통해 웰빙 목표에 부합하면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기고 있답니다. 

 

큰 자가 멀리하는 자장면

 

다음은 소시지/베이컨(가공육)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소시지와 베이컨에는 다양한 첨가물과 방부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첨가물은 건강과 웰빙을 멀게 하는 우려의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다행히도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옵션들이 있기도 하지만 대체 단백질 공급원을 탐색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생각하고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소세지 그리고 베이컨


그리고 마지막으로 라면이 있습니다 이것도 오해하지 마세요. 풍성하고 풍미 가득한 라면 국물에 탱탱한 면을 아주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라면은 염분, 지방, 밀가루 함량 측면에서 무척이나 높은 음식입니다. 물론, 라면은 늦은 밤을 만족시킬 수 있겠지만 다음 날 여파는 저에게 썩 유쾌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나트륨 섭취 후 얼굴 부 음, 갈증등은 썩 기분이 좋지 않아 졌어요. 그래서 저는 부정적인 부분들을 제거하기 위해 라면을 멀리하기로 결정했어요.

 

맛있는 라면



지금까지 나열한 것은 경험 따른 제 개인적인 선택임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사람과 음식의 관계는 각자가 다르며, 그를 존중합니다. 나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균형을 찾고, 우리 몸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을 듣는 바이오 해커가 돼 보는 건 어떨까요? 

 

2023.05.28 - [건강] - 바이오 해커의 자기 발견과 몸의 최적화

 

바이오 해커의 자기 발견과 몸의 최적화

안녕하세요 큰 자 다운 큰 자입니다. 바이오 해커가 되자는 말이 절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단지 자신의 몸을 알고 이해하자는 뜻이란 걸 잊지 마세요 제목을 보고 해커라는 단어에 놀랐을 것

bigboy-dontcry.tistory.com



기억하세요, 음식은 즐기기 위한 것이지만 동시에 우리 자신을 돌보는 것이기도 합니다. 계속해서 요리 세계를 탐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건강과 웰빙의 완벽한 균형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우리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큰 자는 건강 전문가가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글과 영상을 통해 건강 지식들을 실천하며, 제 몸에 맞는 것들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만약 올린 건강 포스팅 중에 틀린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피드백을 통해 잘못된 정보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큰 자 되세요 :)

 

2023.05.26 - [건강/식단] - 큰 자의 인생에서 멀리하는 식재료들

 

큰 자의 인생에서 멀리하는 식재료들

안녕하세요 큰 자 다운 큰 자입니다. 오늘은 제 개인적인 웰빙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건강을 위해 제거한 식재료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건강을 생각해서 밀가

bigboy-dontcry.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오 해커의 자기 발견과 몸의 최적화  (75) 2023.05.28